누구나 글을 쓸수 있지만..    읽게 만들기는 힘들다~
admin write
blogblogblogbloglocation loglocation logtag listtag listguest bookguest book

저의 블로그에서도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 하였습니다.

블로그의 시작은 다들 알찬 내용~ 질적인 블로그를 갈망하면서 하나하나 만들어 갈것이라 생각하구요.
저 또한 그런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해 갈 거...라고;; 일단은~ 생각(?) 하고 싶습니다.

어라~ 이  블로그도 중구난방 스팸블로그 다됐네.. 하는 분들이 ( @._),' 생길때 까지..
스팸과 펌질이 난무하는 블로그들들 사이에서 하나라도 생산적인(?) 글을 올리고자 합니다.

흐흐흐...;

구글 애드센스 를 검색하다 보니, 연합뉴스 사이트에 올려진 "구글 애드센스 광고계약 개요" 라는 이미지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간단하게 나마 광고 구조가 형성이 되었는지 알수 있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는 과정까지 안올려도 돼..;; 라고 누군가 테클을 거실거라는 생각에 살포시.. 귀차니즘과 함께 생략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나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다는 간략한 과정 입니다.


[ 애드센스설정-광고가져오기를 선택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콘텐츠용 애드센스, 검색용 애드센스, 추천 이렇게 3가지의 광고를 선택지정 할수 있습니다.

저는 콘텐츠용 애드센스랑 추천 광고 이렇게 2개만 제 블로그에 달아 놓았습니다.
이 중에 콘텐츠용 애드센스 다는 과정 입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선택하면 광고단위, 링크단위 이렇게 2가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링크단위는 누군가가.. 단가를 하락시키는 요인이라고 지적을 하는 걸로 봐서 재꼈습니다. ㅋㅋ;
이미지광고는 왠지.. 산만할거 같아서 무난한 텍스트광고를 선택 했습니다.




[광고단위-텍스트광고만 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택을 하고나서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이동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형식, 색상, 모서리 스타일 선택지정을 할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의 블로그에 텍스트광고를 달 위치를 본문상단의 오른쪽에 배치 할것이므로 애드센스 광고단위

형식의 단위크기를 사각형으로 선택 했습니다.

사각형 336x280 을 선택하려니 너무 큰거 아닌가 싶네요. 세로크기도 280 이라.. 조금더 작은 300x250 을 선택 하였습니다.


[형식-사각형300x250 선택]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상선택 으로는 기본색상인 제목이 파란색이네요.
클릭되는 영역임을 쉽게 알려줄수 있는 기본적인 색상이라 그대로 넘어가도 무난할듯 합니다.
저의 블로그가 처음으로 읽혀 졌을때, 무심코 눈에 띠는 색상으로 시선이 가겠지만, 스킨의 색상을 고려하면 파란색이 조금 강하게 노출이 되는 것 같습니다.

광고박스가 굳이 눈에 띄게 되어.. 왠지~ 클릭하기 싫어지네~~ 라는 쌩뚱맞은 분들을 만들기는 싫답니다. ㅋㅋ;

클릭횟수 적어도 그냥 무난.. 한 색상으로 달겁니다. 광고박스의 제목부터 색상조정을 하려 합니다.



[색상-제목색상변경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색상에 무난할만한 텍스트 색상을 선택 했습니다.



[제목 색상 지정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머지 텍스트,URL 색상도 대강 변경 해봤습니다.

이젠 모서리 스타일을 설정 합니다. 모서리를 모따기(?);; 알아들으실려나...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는 옵션도 있군요. 스킨의 대부분 분류박스들의 모서리 처리가 그냥 직각이니 광고 박스 모서리 부분처리도 그냥 따라갑니다.




[모서리스타일-사각모서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서리 스타일 윗 라인에 애드센스 단위 미리보기 가 있군요.
애드센스 코드 받아와서 블로그 페이지에 달아놓고 맘에 안들면 다시 설정하는 번거로움을 줄일수 있으니.. 편리한 기능이네요.


[애드센스 단위 미리보기 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리보기 창이 뜨네요. 편리 한데요 +.+ ; 근데, 미리보기 타이틀이 세로 놀이 하넹 ;';';';


[애드센스단위 미리보기 창 실행된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옵션이야 뭐.. 영양가 없으니 걍.. 패스~ 기본셋팅된게 광고 안나오면 지가 알아서 하겠죠;;
콘텐츠용 애드센스 설정은 이제 된것 같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계속하기 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박스 설정이 끝났으니 이제 채널설정하는 페이지가 나오네요.
일단 새채널 추가 해야 겠습니다.



[광고채널-새채널추가 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널 이름 입력하라고 뜹니다. 하다보면 채널이 추가되는 걸 생각해서 구분할수 있도록 채널 이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TS_hanmaeum_cont_1" 으로 정했습니다.
"티스토리_한마음계정_콘텐츠광고_1번째" 뭐.. 이런 내맘대로 형식입니다. 흐흐흐;;



[새채널추가-이름입력스트립트창에 채널이름 입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널 이름 적용이 되었습니다.


[채널이 선택된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널선택이 되었으니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채널추가적용후 계속하기버튼 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널관리용으로 애드센스 단위이름을 수정할수 있게 입력 박스가 나오는 군요.
뭐라고 적지?.. 걍.. 넘어갈랍니다.



[애드센스 단위 이름 설정후 다음으로 넘어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걍..넘어 오니 드디어 소스코드가 보이는군요 +.+;; 흐흐흐...
소스코드 폼안에서 그냥 클릭 한번하니 복사해갈수 있도록 소스코드 전체가 선택이 되는것 같습니다.
소스코드 가져가기 위해 폼안에서 클릭을 할겁니다.



[애드센스 단위코드 출력 폼안에서 클릭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의 클릭으로 폼안의 소스코드 전체가 선택이 되어지는 군요.
그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복사(C)를 선택 하거나 키보드에서 "Ctrl+C" 단축키를 동시에 눌러 일단 복사를 합니다.


[애드센스 단위코드 전체선택된 화면-코드복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 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모드로 들어가서 [스킨-HTML/CSS편집] 메뉴을 선택 하여 소스코드를 수정 할겁니다.

[스킨-HTML/CSS편집]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 맞다.. skin.html 하고 style.css 파일 로컬컴에 편집하느라 저장 되어있지..;;
머리가 나빠 손발이 고생 할뻔 했습니다. 이러다.. 나중에 로컬에 있는 소스를 덮어 씌어 버리면.. ㄷㄷㄷㄷ;

로컬 컴에 저장되어 있는 skin.html을 에디트플러스로 불러 들여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 해야 겠습니다.

스킨소스에서 내용이 출력되는 부분을 문자찾기 위해 "Ctrl+F" 인 단축키를 눌러 검색을 합니다.
[ ##_article_rep_desc_## ] 이 부분이 티스토리에서 내용이 출력되는 부분이죠.


[내용출력되는 구문찾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찾아진 구문에서 아래의 코드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 할 겁니다.

      <!-- 본문 -->
      <div class="article">
       -> 이 부분에 광고코드 삽입 <-
       [ ##_article_rep_desc_## ]</div>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는 본문의 상단 오른쪽에 달아두는게 통계적으로 클릭율이 높다고들 합니다.
마우스는 대부분 오른손으로 잡고 사용을 하며, 무의식적으로 마우스가 위치하고 있는 부분과 근접하기 때문에 실수 클릭(?)도 있을수 있어 클릭율이 높다고들 ... 쩝;;

본문 왼쪽상단에도 클릭율이 높다고들 합니다만, 저는 본문 오른쪽 상단에 배치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으로 위치조정을 할수가 없는 관계로,
태그를 활용하여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배치 시킬수 있는 Table 태그를 사용합니다.

출처는... 당연히 기억이...;;;;; 흐흐;;;



[오른쪽으로 배치시키는 Table 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ble 태그 안의 <!-- 구글광고 시작,종료 -->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 합니다.



[Table 태그에 애드센스 코드 삽입한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 코드가 포함된 이 소스를 이제 블로그 스킨에 삽입하기 위해 일단 복사를 하겠습니다.
소스 복사를 위해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드래그하여 복사영역을 지정한 후에 "Ctrl+C" 복사하기 단축키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복사(C) 를 선택하여 복사를 합니다.


 
[복사영역을 지정하는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복사한 소스를 skin.html 인 스킨소스에 삽입을 시킵니다.



[스킨 소스에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삽입된 소스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 코드가 삽입되어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되는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내용이 출력되는 상단 오른쪽에 배치 시켰습니다.
맘 같아서는 그냥.. 확,;;; 연타를 날리고 싶은... 그러면 계정 짤리죠 -,.-^;;
장난삼아라도 이글 보시는 분들이 시도하지 말아주시기를... 간절히... ㅋㅋㅋㅋ;

애드센스 광고 단위 클릭시 박스영역안에서 클릭하면 되었습니다만, 최근에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인정되는 규정(?)이 바꿨다고들 하네요.
아래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제목이 아닌 이외의 공백 부분이나, 설명,주소가 있는 부분에서 클릭을 해도 무효클릭이 된다고 하네요.

정말인가 테스트 해보려니, 자기 광고 클릭하는 규정위반이로 짤리게꼬...;; 제가 검증할수는 없을듯 합니다.. 쩝;;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처럼 제목 위에서 클릭을 해야 인정이 되는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인정되는 경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으아.... 하다보니,',' ;;;; 넘흐... 심했나요..? 귀찮아서 안보겠다 ㅡ.ㅜ;;
아무튼,,

리플은 예의범절의 기본입니다~ 예의범절을 지킵시다~ 푸하하~~~ 쿨럭;;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7.11.17 21:2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금방금방 시작할 때 하는 작업들을 끝내버리시는군요. 게다가 친절한 안내기까지...^0^
    • 2007.11.17 22:5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첫리플의 주인공 께서 오셨네여~ 히죽~~
      조만간에 귀찮아질때 까지는... ㅋㅋㅋ~
    • 2012.09.22 12:2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Which came first, the preolbm or the solution? Luckily it doesn't matter.
  2. 2007.11.17 23:2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엄청난 노가다를....존경합니다....캡쳐하는거 참 귀찮은 일인데...게다가 설명까지...행복하시고 복받으세요
    • 2007.11.18 00:2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자기전에 들러보기를 잘한것 같네요. 한분 빠지실번 했습니다. 흐흐흐~
      ..?.. 라고 궁금하시면 오늘 아침 8시에 등록되는 글을 보시면 아실거라는~ 풉;

      암흐튼.. 감사합니다. ^^
  3. 2007.11.19 15:3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완전 좋은정보예용~~ 감사해용
  4. 2007.12.03 07:4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이거 며칠간 헤매면서 안 건데...
    좋은 글입니다...
    • 2007.12.03 18:1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몇일씩이나 ㄷㄷㄷㄷ; 감솨~~^^
  5. 2008.08.23 01:1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2008년 첫 덧글이네요..추카추카..ㅎ
    티스토리 시작한지 이제 12일째네요..

티스토리 툴바